백련사

홈 > 신행생활 > 주지스님 소참법문주지스님 소참법문


총 게시물 60건, 최근 0 건
   
노력하는 사람 만이 성공할 수 있다. -승원스님
글쓴이 : 백련사 날짜 : 2009-01-09 (금) 16:06 조회 : 1911
이 름 :
승원스님 [등록일 : 2004-01-01 오후 2:16:00]
제 목 :
노력하는 사람 만이 성공할 수 있다.
> 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.
> 우리 백련사를 인연하는 모든 분들이 금년 한해도 항상 건강하고 편안한 일년이 되시기를 두손 모아 기도합니다.

> 이 세상에 특별한 존재나 특별한 사람은 없습니다. 노력한 만큼 열매를 거두는 것이 부처님의 인과법입니다.

> 어떤 사람이 공자에게 물었습니다.성인은 나면서부터 안다고 하는데 무엇때문에 배웁니까? 공자 왈 알고도 배우는 것은 성인이요, 배워서 아는 것은 보통사람이다. 비록 성인이나 범부라도 배우지 않을 수는 없는 법이다

> 자로가 이르기를 남산에 대나무가 있는데 일부러 바로잡지 아니하여도 스스로 곧은지라. 베어서 쓰면 물소가죽도 능히 뚫는다고 하니 이로 미루어보면 굳이 배울 필요가 있겠습니까? 하니 공자 왈 대나무를 깎고 깃을 달고 촉을 갈아 박으면 그 들어가는 것이 또한 깊지 않겠는가?(刮而羽之하고 촉而礪之하면 其入之-不亦深乎아) 하니 자로가 재배하고 공경히 가르침을 받겠습니다.하였다.

> 대나무가 아무리 곧고 단단하여도 대나무를 깎고 다듬고 머리에 날카로운 촉을 달고 똑바로 나갈 수 있도록 끝에 깃을 달아야 그 들어감이 더욱 깊듯이 사람의 성공도 이와 같다고 할 것입니다.

> 갑신년 새해에는 자신의 능력 위에 성실과 노력이라는 촉과 깃을 달고 시시로 부처님을 찾아서 나태를 살핀다면 반드시 소망하는 일들이 이루어질 것을 저는 믿습니다.

> 변함없는 신심과 정진으로 금년 한해도 여러분들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불자가 되었으면 합니다. 새해 원단 승원 분향 합장.
[이 게시물은 백련사님에 의해 2015-05-21 09:46:45 교리상담실에서 이동 됨]

☞특수문자
hi